컨텐츠 바로가기

부동산FAQ

[경매] 예고등기가 되어 있는 물건은 입찰조차 하지 못하게 하는데 예고등기가 무엇이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?
[경매] 유치권이 신고되어 있는 물건은 입찰할 때 주의를 하라고 하는데, 어느경우에 유치권이 성립하고,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?
[경매] 법정지상권 성립가능성이 있으면 입찰할 때 주의하라고 하는데 어느 경우에 성립하고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?
[경매] 전세권등기가 되어 있을 때, 설정등기된 전세금액을 법원에서 당연히 배당을 해주나요? 아니면 낙찰자가 인수하는 경우도 있나요?
[경매] 부부가 공동으로 소유하던 아파트 2분의1이 경매 나왔는데, 낙찰받을 경우 어떻게 인도받게 되나요?
[경매] 주택 임차인들의 보증금을 낙찰자가 물어주는 경우도 있다는데, 어떤 경우인가요?
[경매] 소유자를 상대로 강제집행을 해야 하는데, 1주일에 한두번 야간에만 오는 것 같고, 살고 있는 사람이 없는 상태에서 강제집행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? 그리고 가재도구등 유체동산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?
[경매] 낙찰받은 부동산에 임차인이나 소유자 등 점유자가 있을 때 어떻게 내보낼 수 있나요?
[경매] 임차인으로서 배당받은 금액이 생각보다 적게 나와서 배당표에 의문이 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[경매] 임차인이 입주해서 전입신고를 하고 계약서에 확정일자만 받아두면 보증금 전액을 배당받을 수 있는지요?
[경매] 임차인이 후순위인 경우에도 배당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사실인가요? 어떤 경우에 얼마를 배당받을 수 있나요?
[경매] 국세나 지방세 등 세금은 언제나 우선적으로 배당받을 수 있는지요?
[경매] 임차인인데 보증금을 배당받는 절차를 알려주세요.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[경매] 소유권이전등기는 언제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? 법원에서 알아서 해주나요?
[경매] 낙찰을 받고 소유권을 취득할 때까지의 절차와 기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?
[경매] 지방에 소재하고 있는 농지를 낙찰받고 싶은데, 도시민도 낙찰을 받을 수 있는지요?
[경매]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낙찰을 받았는데, 별도로 허가를 받아야 하는지요?
[경매] 낙찰대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어디에다 납부하나요. 실무적인 절차를 알려주세요?
[경매] 이해관계인들이 항고를 하면 5개월이상 지연된다는데 항고는 아무나 할 수 있나요, 왜 하는 것인가요?
[경매] 낙찰을 받았는데 갑자기 경매절차가 취하될 수도 있는지요?
[경매] 임차인에게 우선적으로 낙찰받을 수 있도록 법적으로 특별한 혜택를 주는지요?
[경매] 기간입찰이라는 입찰이 있는데, 기일입찰과 어떻게 다른가요?
[경매] 부부나 직계가족 등 2명 이상이 공동으로 입찰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?
[경매] 입찰표를 작성할 때, 가장 조심를 해야 하는 사항이 무엇인가요?
[경매] 매수신청보증금은 어떻게 되고 현금만 가능한지요?